‘내란예비음모죄’ 혐의, 이석기 의원 등 통진당 관계자 전격 압색

국정원과 검찰이 28일, 이석기 의원을 비롯한 통합진보당 당직자,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벌여 파문이 일고 있다.

국정원 등은 이석기 의원 등에 대해 내란예비음모 및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국정원이 수년간 수사해 왔던 내란 음모죄 등에 대한 구체적 정황을 최근 포착해 압수수색에 들어갔으며 국정원 주도로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수사 대상은 이석기 의원을 비롯해 우위영 전 대변인, 김홍열 경기도당 위원장, 김근래 경기도당 부위원장, 홍순석 경기도당 부위원장, 이상호 경기진보연대 고문, 이영춘 민주노총 고양파주지부장, 조양원 사회동향연구소 대표, 한동근 전 수원시위원장, 박민정 전 중앙당 청년위원장 등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개별 인사 및 단체 사무실에 압수수색 영장이 발부돼 이날 새벽 6시30분부터 집행이 시작됐다.

이와 관련,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은 “지난 시절 긴급조치는 1979년 제9호를 끝으로 해제됐지만 오늘 박근혜 정권은 대를 이어 ‘긴급조치 제10호’를 발동했다”며 “하나둘 드러나는 지난 대선 부정선거의혹 앞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직접 책임지라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대신 색깔론과 공안탄압이라는 녹슨 칼을 빼들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홍 대변인은 그러면서 “지난 70년대처럼 총칼로 억누른다고 해서 국민들의 입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오산”이라며 “지난 대선 부정선거의혹에 대해 진실을 규명하라는 국민들의 요구는 무엇으로도 막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진행되는 모든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면서 “이 모든 것이 곧 가장 날카로운 부메랑이 돼 정권을 겨냥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