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경제 정책 핵심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 <사진=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맞춤형 복지와 경제민주화는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니다”며 두 개의 가치가 양립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 자문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말하며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맞게 맞춤형 고용복지도 가야 되고 경제민주화도 가야 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하반기 경제 정책과 관련해 “최고의 목표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그것 이상 가는 목표가 없다는 것을 이미 여러 차례 천명했다”고 강조했다.

또, 경제민주화와 관련해서는 거듭 “기업의 투자의지에 찬물을 끼얹고 옥죄는 식으로 간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경제민주화를 통해 소상공인, 중소기업 할 것 없이 내가 열심히 땀 흘려서 노력했는데 여러 가지로 약자의 설움 때문에 뜻을 펼 수 없고 포기할 수밖에 없다하면 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경제민주화도 부정적인 작용이 아니라 약자들도 신나게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경제민주화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약자들이나 일자리를 못 찾고 있는 많은 국민들이 그대로 방치돼 있으면 계속 복지비용이 들어가고 많은 국민들이 실의에 빠져 있게 된다”며 “때문에 어떻게 고용복지 시스템을 잘 만들어서 그런 취약계층이 실질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느냐 이것도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중요한 목표가 된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고용복지 정책이나 경제민주화 정책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어떻게 하면 기여하느냐 하는 그런 목표로 추진돼야 결국 따로 놀지 않고 전체가 다 살아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규제 완화 부분도 어떻게 하면 투자를 활성화 하느냐 하는 쪽으로 하고 이렇게 조화를 이루어서 목표는 오로지 하나, 그것을 향해 모든 것이 가도록 짤 필요가 있다”고 거듭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