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딜라이트샵에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는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갤럭시 클럽’을 소개하고 았다.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는 9일 갤럭시S7·S7엣지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1년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해주는 신형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일명 '갤럭시 클럽'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

클럽 가입자들은 월 7700원을 추가부담하면 12개월 뒤 남은 할부금과 상관없이 최신 프리미엄 단말기로 갈아탈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S7을 24개월 할부로 산 다음 1년 동안 사용한 후 반납하면 잔여 할부액수를 치르지 않고 신형 갤럭시S8을 받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반납하는 스마트폰에 큰 파손이 없어야 한다. 가령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액정이 깨져있는 등의 손상이 있으면 별도의 비용을 물어야 새 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지원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휴대폰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 시 우선 접수받을 수 있는 패스트 트랙(Fast track) 서비스 ▲액정 수리 비용 50% 할인(총 2회) ▲스마트폰 정밀진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클리닝 등이 서비스된다.

갤럭시 클럽은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S7·S7 엣지를 구입하면 가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클럽 가입 고객이 삼성페이에 가입하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며 "할부에 이용한 삼성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고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삼성페이 사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77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갤럭시 클럽을 통해 갤럭시S 시리즈 이용자 이탈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애플 아이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폰 중고폰 가격이 약세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삼성전자의 이번 서비즈는 지속적인 고객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클럽은 소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을 보다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