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사업인 휴대폰 및 반도체 부문 선전

삼성전자가 2분기에 이어 영업이익 10조원을 올리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3분기 실적 매출 59조원, 영업이익 10조 1천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지난 2분기 매출 57조 4천600억원, 영업이익 9조5천300억원 보다 매출은 2068%, 영업이익은 5.98%증가한 수치로 삼성전자는 두 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행진을 이어갔다.
 
발표한 잠정실적은 증권사들의 전망치를 상회한 것으로, 이번 발표로 인해 삼성전자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TV사업, 디스플레이사업 ㅂ등의 부진과 모바일사업의 실적 둔화 등을 이유로 우려를 표시했다. 이에 증권사들은 삼성전자의 실적 전망치를 계쏙 하향조정 했다.
 
삼성전자는 25일 실적 확정치를 공시할 계획이며, 통상 잠정실적은 실제 확정치보다 낮게 산정되는 것을 고려하면 삼성전자의 실제 3분기 실적은 이날 발표된 잠정치 보다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IM(IT, 모바일)부문, D램 가격 상승세에 힘입은 반도체부문의 실적도 좋아질 것으로 관측돼 4분기에는 삼성전자의 실적이 3분기보다 더 나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SK하이닉스 중국 반도체 공장 화재로 D램 가격이 상승해 메모리 반도체 부분의 실적이 예상보다 크게 개선된 것으로 분석했으며 반면 소비자가전 부문은 TV 사업의 수익성 악화로 고전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