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반 아꼬스따 몬딸반 니카라과 재무부 장관(사진 왼쪽)과 이덕훈 수은 행장이 10일 오전(현지시간) IDB 연차총회가 열린 바하마 나소에서 만나 니카라과 지방 태양광에너지 공급사업에 대외경제협력기금 3300만달러를 지원하는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 뒷줄은 유일호 기획재정부장관. <제공=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니카라과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 태양광에너지 공급사업'에 대외경제협력기금(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EDCF)으로 3300만달러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외경제협력기금은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 제공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산업발전 및 경제안정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와의 경제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경제원조 기금이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IDB 연차총회가 개최되고 있는 바하마 나소에서 10일(현지시간) 이반 아꼬스따 몬딸반(Iván Acosta Montalván) 니카라과 재무부 장관을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했다.

니카라과의 '지방 태양광에너지 공급사업'은 동부 3개주(RAACN, RAACS, Rio San Juan)에 독립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다.

수은은 그동안 니카라과에 약 2억7000만달러(승인기준, 10건)의 EDCF 차관을 지원헤 EDCF 지원을 받은 중남미국가 중 승인금액이나 지원건수로 가장 큰 규모다.

이 행장은 "조만간 중남미국가 중 처음으로 니카라과와 프로그램 미션을 추진하여 경제개발에 기여도가 높은 중장기 국가 사업계획을 확정지을 예정"이라면서 "이번 경협차관지원을 계기로 양국간 협력관계가 보다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