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MBC>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우수 스토리의 성공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미국 인터콘티넨탈 로스앤젤레스 센추리 시티에서 2일(현지시간) 'K-Story in Americ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K-Story in America'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 웹툰 등 국내 원천 스토리를 북미 드라마·영화 제작사와 투자사 등에 소개하는 프로젝트 피칭 행사로, 피칭 후에는 1: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판권 수출 및 공동제작 등 향후 사업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서 방영된 MBC <더블유>와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비롯해 3D 애니메이션 <드래곤 더 키드>, 한국과 중국에서 연재 중인 웹툰 <위기의 범죄자> 등 총 10개 작품이 참가해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한다. 

또한 연극 <Everybody>는 미국에서 리메이크를 추진할 계획이며, 웹툰 원작의 <위기의 범죄자>, <민백두 Universe>, <바스키>는 드라마와 영화 상용화를 위한 판권 거래를 시도한다. 

이와 함께 옴니버스 공포 스릴러 영화 <십이야: 깊고 붉은 열두 개의 밤 Chapter 1>, 글로벌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을 목표로 기획된 <Ondal>과 <드래곤 더 키드>도 참여한다.

'K-Story in America'에는 넷플릭스, ABC, 디즈니, 소니 등 할리우드 주요 방송사와 스튜디오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드라마 리메이크, 영화 공동제작, 소설·웹툰의 영상화 판권 계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현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본부장은 "아시아를 관통하는 문화·사회적 이념이 잘 녹아있는 K-스토리의 강점을 부각시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에서 K-스토리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