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포커스뉴스>

지난해 기획재정부가 수행한 정책 가운데 가장 잘한 일로 국민들은 누리과정 갈등 해소를 위한 '유아교육지원 특별회계 설치'를 선정했다. 

또한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노후경유차 교체 지원패키지, 반려동물 종합대책 등도 뽑혔다. 

기재부는 국민이 뽑은 2016년 정책 MVP 선정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최고의 정책인 'MVP 으뜸상'으로 선정된 '유아교육지원 특별회계 설치'는 누리과정을 둘러싼 사회적 진통을 해소할 해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별회계는 일반회계 전입금 등을 세입으로 3년간 누리과정(만 3∼5세 아동에게 보육·교육 제공)을 지원해 안정적 운영을 도울 목적으로 설치됐다.

'MVP 버금상'은 '노후경유차 교체 지원 패키지'가 뽑혔다. 이 두 정책은 종합 우수 정책으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참신한 발상으로 추진한 정책에 주는 '참신상'은 '반려동물 종합대책'이 탔다. 홍보가 잘 돼 많은 국민이 알고 이용한 정책에 시상하는 '미인상'에는 '성과연봉제'가 받았다. '국고보조금 개혁'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수한 정책에 주는 '그림자상'을, '규제프리존 도입'은 성과는 미흡하나 도전적으로 추진한 정책에 주는 '도전상'을 차지했다.

기재부는 "정책 MVP 선정은 이를 일상에서 체감하는 국민이 참여해 국민과 정부가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수상 결과를 분석해 향후 수요자 중심 정책 수립 확대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