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민의 종목산책] 삼성전기, 하이엔드 휴대폰ㆍ자동차 전장화 확대ㆍ전기자동차 본격화 등으로 긍정적
[하태민의 종목산책] 삼성전기, 하이엔드 휴대폰ㆍ자동차 전장화 확대ㆍ전기자동차 본격화 등으로 긍정적
  • 한국증권신문
  • 승인 2018.11.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기 (00915)

[ 1 ] 실적 분석

6개월 단위 실적 분석 (단위 : 십억)

< 분석결과 > * 투자의견 : (중장기 관점에서) 긍정적 대응

잡다한 전자부품 만드는 회사에서 고부가 전자부품 회사로 환골탈태했다. MLCC가 성장과 수익의 주력인데, 대만 MLCC업체들의 부진 및 경쟁업체들의 증설로 홍역을 앓고 있다.

결국 전장용 MLCC 확대를 통한 다변화, 현재의 고수익성이 유지될 수 있다는 신뢰감이 핵심이다. 이것이 시장에 통할 경우 다시 중기적 상승 국면에 진입할 수 있을 듯하다.

이는 2018년 4분기와 2019년 1분기 실적으로 검증될 것인데, 하이엔드 휴대폰 출시, 자동차의 전장화 확대, 전기자동차 본격화 등을 감안한다면 하이엔드 MLCC 시장은 안정적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15만원 이하 가격대는 저평가 영역으로 판단되는데, 문제는 언제 IT가 탄력을 회복하느냐하는 것이다. 외국인 공매도가 워낙 기록적이라 바닥을 완전히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안전한 투자일 듯하며, 수급의 어려움을 감안하고라도 현재의 11만원대 가격에서는 단타를 고려해도 좋을 매력적 가격대로 판단된다.

[ 2 ] 기업 핵심 분석

( 1 ) 매출 구성

매출 구성 (2018년 1~9월 기준, 단위 : 십억)

( 2 ) 분기별 실적

분기별 실적 추이 (단위 : 십억)

( 3 ) 사업부별 수익성

사업부별 수익성 (2018년 기준, 단위 : 십억)

( 4 ) 수요 증가 환경

2019년에 출시될 갤럭시S10, 5G폰, 폴더블폰은 이전 대비 MLCC 채용량이 20~30% 증가했다. 하이엔드MLCC는 자동차의 전장화로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다.

2019년 카메라모듈은 갤럭시S10 및 중국향 트리플 카메라 공급 확대로 22% 증가 전망된다.

( 5 ) 예상 실적

예상 실적 (단위 : 십억)
예상 실적 (단위 : 십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