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솔 (12299)

와이솔 일봉

[ 1 ] 실적 분석

6개월 단위 실적 분석 (단위 : 억)

< 분석 결과 > * 투자의견 : (5G 테마시) 긍정적 대응

5G 휴대폰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겠다.

5G의 경우 SAW Filter보다 비싸고 수량이 많이 필요한 BAW Filter가 쓰임에 따라 5G 단말기 본격 출하시 수혜를 입는 구조다.

삼성전자향 비중이 60%에 달해 삼성전자 휴대폰의 판매 실적이 중요한 포인트다.

2019년은 5G서비스가 전세계적으로 본격화되는 시기여서 하반기로 갈수록 주목을 받을 상황이다. 글로벌 스마트폰시장이 둔화되고 있는 점이 약점이기는 하나 5G 휴대폰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어 너무 위축될 필요는 없을 듯하다.

현재 1만6000원 내외의 주가는 저평가로 판단되며 2018년 고점인 2만원선까지 도전이 기대된다.

[ 2 ] 기업 핵심 분석

( 1 ) 매출 구성

휴대폰에서 사용되는 RF(Radio Frequency, 무선주파수) 솔루션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핵심제품은 SAW Filter(Surface Acoustic Wave Filter, 표면탄성파여과기)로 국내 유일하게 생산 중이며, 글로벌 3위권 기업이다.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 60% / 중국 고객사 30% 비중이다.

매출 구성 (2018년 3분기 기준)

( 2 ) 분기별 실적 추이

분기별 실적 추이 (단위 : 억)

( 3 ) SAW(Surface Acoustic Wave) Filter

압전체 소자에서 일어나는 파동을 물리적, 전기적 해석을 통해 설계하여 반도체 생산에 적용되는 반도체 생산공정 및 조립공정을 통해 생산하고 있다.

고주파수에 대한 설계 능력, 고정밀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고정밀 제조 환경을 요구함으로써 설비 투자비용이 매우 높아 신규 진입이 쉽지 않다.

SAW Filter 세계시장 현황

( 4 ) 5G 수혜 : BAW(Bulk Acoustic Wave) Filter

국내 5G 주파수 대역은 3.5GHz, 28GHz로 확정됐는데, 일반적으로 쓰이는 SAW 필터의 경우 3GHz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5G 단말기는 주파수 대역이 증가하게 되어 4G 단말기보다 세트당 20개 이상 BAW Filter가 추가로 필요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와이솔은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원가경쟁력이 높다.

현재 BAW Filter의 평균판매단가는 SAW Filter의 5배 수준이다.

( 5 ) 높은 배당성향

배당 추이

( 6 ) 예상 실적

예상 실적 (단위 : 억)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