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류션. [제공=넷마블]
리니지2 레볼류션. [제공=넷마블]

SK증권은 19일 넷마블(251270)의 실적 반등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2016년 12월 출시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매출 감소와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 등 주력 게임의 노후화로 넷마블의 지난해 매출액,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5.2%, 47.0% 감소했다"며 "지난해 4분기 실적도 영업이익이 상장 이후 최저치인 380억원을 기록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최 연구원은 "하지만 1분기 부터 넷마블의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지난해 12월 출시한 블소 레볼루션의 성과가 실적에 반영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12월 블소 레볼루션의 일매출은 11억원 수준으로 올해 1분기에도 7~8억원 수준의 일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또한 1분기에는 요괴워치: 메달워즈의 일본 출시, 2분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킹 오브 파이터즈, BTS World, A3: Still Alive, 세븐나이츠2 등 다양한 기대작 출시가 예정돼 있어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넥센 인수로 인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요인으로 꼽았다. 그는 "넥슨 인수를 추진 중인 넷마블이 넥슨 인수에 성공할 경우 양사 간 시너지 발생이 예상된다"며 "넥슨이 보유한 PC 게임 및 중국 시장에서의 강점과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유명 IP가 넷마블의 검증된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능력과 결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수 금액 고려 시 인수 방법은 컨소시엄 구성이 유력하다고 판단된다"며 "언론 보도대로 넷마블이 텐센트, MBK와 컨소시엄을 구성한다면 텐센트의 중국 시장 영향력과 MBK 의 자금력이 결합해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