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243070)

휴온스 일봉

[ 1 ] 실적 분석

6개월 단위 실적 분석 (단위 : 억)

< 분석 결과 > * 투자의견 : 시황에 따른 매매

2008년 1월 세계 최대 안과전문 제약기업인 알콘(Alcon, Inc.)과 1회용 인공눈물인 '카이닉스'의 생산과 판매를 시작으로 전문의약품 생산, 그리고 모회사 및 자회사가 생산하는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등을 유통하고 있다.

꾸준한 성장과 매력적인 수익성, 그리고 41억에 불과한 자본금 등 매력도는 높다.

다만 신약을 개발하는 등의 매력적인 무언가가 없는 점이 아쉽다. 수익성 좋은 유통업체 성격이라 프리미엄을 부여하기에는 부족한 것이다.

거래량도 적은 편이라 바이오헬스 테마시 거래량과 수급을 보며 발빠른 매매에 국한하는 것이 좋겠다.

[ 2 ] 기업 핵심 분석

( 1 ) 기업 분할

2016년 5/1일 기준일로 휴온스를 ① 보톡스 생산, 브랜드사업, 투자를 영위하는 휴온스글로벌 ② 의약품사업을 하는 휴온스로 인적분할했다.

분할 전후 (단위 : 억)

( 2 ) 의약품 및 뷰티/헬스케어가 주력

매출 구성 (2018년 1~9월, 단위 : 억)

수탁매출은 cGMP급의 제조시설(제천공장)을 바탕으로 타제약사의 Needs를 충족시켜 아제약, SK케미칼, 보령제약, 국제약품 등 국내외 50여개 업체에서 의뢰받아 수탁생산하고 있다.

( 3 ) 분기별 실적

분기별 실적 추이 (단위 : 억)

( 3 ) 휴톡스 : 휴온스글로벌이 생산

휴온스글로벌(지주회사)은 2014년, 제천공장에 보툴리눔 톡신 제 1생산공장(100만 바이알 규모)을 건설했다. 생산능력 추가 확보를 위해 현재 제2 산공장(500만 바이알 규모) 설을 완공했고, 2019년 공장 가동을 목표로 KGMP승인 준비 중이다.

휴톡스(보툴리눔 톡신) 개발 추이

( 5 ) 휴톡스 판매 : 휴온스

휴온스는 휴온스글로벌과 '휴톡스'에 대한 독점계약을 맺고 해외 일부 국가에서 수출 중이며, 미국ㆍ중국ㆍ유럽ㆍ브라질ㆍ러시아 등 해외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과정을 진행 중이다.

보툴리눔 톡신(HUONS Botulinum Toxin Type A) 수출 계약

총계약금액에 대한 최소 의무구매 금액은 Sesderma는 80%, Nutriex는 70%이다.

중국은 IMEIK 사가 중국 내 제품등록을 위한 개발(임상) 및 허가를 진행하는 조건이며, 총계약금 986만달러(Upfront fee 107만달러 / 마일스톤 428만달러 / Advance Procurement Payment : 451만달러)이다.

( 6 ) 필러와 피부미용 의료장비(더마샤인)

①히알루론산 필러 : 관계회사 휴메딕스가 연구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시리즈'(딥라인 플러스, 라이트 플러스, 울트라볼륨 플러스)

②더마샤인 : 필요한 부위에 약물을 정확한 깊이와 양을 조절하여 시술할 수 있는 피부미용 의료장비

필러와 더마샤인 매출 추이 (2018년 기준, 단위 : 억)

( 7 ) 의약품 수출

국부마취제 '리도카인'은 2019년 100억, 생리식염수는 2019년 20억 수출 전망이다.

의약품 수출 내용

( 8 ) 예상 실적

예상 실적 (단위 : 억)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