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셈 (036200) ]

유니셈 일봉

[ 1 ] 실적 분석

6개월 단위 실적 분석 (단위 : 억)

< 분석 결과 > * 투자의견 : 시황에 따른 매매

Gas Scrubber 분야의 경쟁력과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점은 돋보인다.

하지만 자본금 규모가 153억으로 여타 장비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고, 재무구조도 평범해 특별히 주목할 요인이 보이지 않는다.

2019년 하반기부터 고객사들의 투자가 예상된다하지만 연간 실적이 2018년에 비해 부진할 상황이고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에 비해 상당히 부진할 전망이라 장비업체 평균보다 매력도가 떨어진다고 분석된다.

최근 기관 매수가 강한데 편승해서 단기 매매에 그치는 것이 좋다. 만약 장비업체의 조정이 온다면 가장 빨리 하락하고 낙폭도 클 성격의 기업이다.

[ 2 ] 기업 핵심 분석

( 1 ) Gas Scrubber와 Chiller가 주력

반도체/디스플레이 CVD, Diffusion, Etching 공정에 사용되는 Scrubber와 Chiller 제조 업체다.

매출 구성 (2018년 기준, 단위 : 억)

① Scrubber : 전공정 장비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정화 시켜주는 장비다. DRAM 공정 미세화 및 NAND 적층 단수 증가로 공정 내 Gas 발생량이 증가해 Scrubber 장비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② Chiller : 전공정 장비의 챔버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장비다.

( 2 ) 분기별 실적

분기별 실적 추이 (단위 : 억)

( 3 ) 주요 고객사

고객사별 점유율

① LG디스플레이 : 광저우 2차 투자부터 공급이 시작되었으며 향후 WOLED TV 투자시 공급량 증가가 기대된다.

②마이크론 : 대만 공장으로 공급 중이다.

( 4 ) 전방산업 투자 전망

Scrubber 장비의 가동일 수는 경쟁사 평균 대비 약 3배에 달해 고객사 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 전방 시장 CAPEX 회복에 따른 최대 수혜가 예상된다.

고객사 투자 계획

( 5 ) 100% 무상증자

2016년 12/21일을 기준일로 100% 무상증자를 단행, 자본금이 79억에서 153억으로 증가했다.

( 6 ) 예상 실적

예상 실적 (단위 : 억, 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