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30일 SK하이닉스(000660)의 2분기 실적 부진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2분기 SK하이닉스의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43% 감소한 7800억원으로 예상된다.

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당초 3분기로 기대했던 수요 개선이 미중 무역분쟁 심화로 다소 지연될 것으로 예상돼 실적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도 연구원은 "2분기 SK하이닉스 디램(DRAM) 출하량은 15% 증가하겠지만 가격은 22% 하락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중국 스마트폰 수요 개선 등으로 DRAM 출하량 증가폭은 양호하겠지만 평균판매단가(ASP)는 각사 재고가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 하락폭이 기존 예상 대비 심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낸드(NAND)는 DRAM보다 개선이 빠르다"며 "출하량 19% 증가, 가격 14% 하락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캐시 코스트 수준까지 하락한 일부 NAND 업체의 영업마진으로 인해 더 이상 공격적인 투자가 힘든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 늘어난 8000억원으로 예상했다. 그는 "최근 중국 스마트폰 판매 개선이 화웨이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역분쟁 재개가 정보기술(IT)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됐던 5G 모멘텀도 화웨이 장비가 필수"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네트워크 장비 판매에 차질이 발생하며 5세대(5G) 모멘텀 일부의 지연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는 기존 대비 1만원(10%) 하향 조저한 9만원을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