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뉴시스)
(제공=뉴시스)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본사에서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K-Camp'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Camp는 KSD baseCAMP의 의미로 한국예탁결제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멘토링 및 네트워킹, 크라우드펀딩 관련 교육, 액셀러 레이터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는 국내 액셀러레이팅과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 참가를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으로 구성된다.

K-Camp 참가자로 선정된 기업에는 한국예탁결제원과 IBK기업은행이 함께하는 ‘상생금융 대출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며 이스라엘에서 개최되는 '2020 아워 크라우드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 참가 지원 자격도 주어진다.

향후 한국예탁결제원은 K-Camp 부산을 시작으로 다음달 대전, 내년 초 대구·광주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Camp 부산은 국내 최장수 액셀러레이터인 ‘크립톤’을 파트너사로 선정해 부·울·경 소재 7년 미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공개모집할 계획이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예탁결제원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크라우드 펀딩 및 후속투자 연계를 통해 자본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