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6층~지상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

속초디오션자이 이미지 컷 (사진=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 이미지 컷 (사진=GS건설)

 

[증권경제신문=이상윤 기자] GS건설이 내달 강원도 속초에 최고층 높이 아파트인 ‘속초디오션자이’를 선보인다.

26일 GS건설(006360, 대표 허창수, 임병용)에 따르면 내달 속초 동명동 일대에 마련된 속초디오션자이는 지하 6층~지상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다.

전용 별로는 84㎡ 448가구, 131㎡ 펜트하우스 6가구로 구성된다. 속초시에서 가장 높은 아파트 단지로 건물 높이만 135m에 이른다. 단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대부분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지상에서 15m 표고차도 있어 저층 가구의 채광도 좋다.

무엇보다 속초 최초로 각 동 24층에 커뮤니티 시설인 ‘스카이아너스클럽’이 마련된다. 스카이아너스클럽에는 드시엘라운지, 스파 드메르 게스트룸, 랑데부 파티룸이 들어선다.

주로 지하에 조성되던 일반 커뮤니티 시설도 지상 3층에 배치, 동해 일출 조망이 가능한 냉•온탕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속초 교통 중심지인 동명동에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항 국제 여객선터미널이 인근에 있다. 중앙로, 장안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용이하다. 2017년에는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가 개통해 서울 접근성도 크게 개선됐다.

2022년까지 국제선 28개, 국내선 3개 등 총 31개 노선을 목표로 하고 있는 양양국제공항도 인근에 있어 국내외 다양한 곳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예정돼 있다.

여기에 속초시청, 속초문화회관, 속초 해양경찰서, KBS속초 방송문화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단지 가까이에 있다. 설악로데오거리, 속초의료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 해수욕장 등은 물론 인근 학군으로는 영랑초, 설악중, 속초여중, 속초중, 설악고, 속초고 등이 주변에 있다.

GS건설 한 관계자는 "지난해 속초시 아파트 공급이 단 한 가구도 없었고, 최근 2년간 641가구 공급이 전부여서 희소가치가 높다"며, "동서고속도로 개통 후 수도권과 접근성이 개선됐고,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계획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벌써부터 많은 고객이 속초디오션자이에 관심을 보이는 중"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