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침체로 인한 가맹점 고충 나누고자…원재료 구매금액 지원

[증권경제신문=이해선 기자] 투썸플레이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지원 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특별 예산을 편성해 모든 가맹점에 매장 별로 원재료 구매 금액 100만원을 지원, 갑작스러운 내수 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겠다는 게 회사 측의 의지다.

이와 함께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방문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본사 차원에서 전문 업체와 계약을 맺고 전국 가맹점 대상 방역작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또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의 위생물품을 빠르게 확보해 대구, 경북 지역을 우선으로 전국 매장에 긴급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상황에서 가맹점 사장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며 “동반성장의 파트너로서 투썸은 가맹점 사장님들이 겪고 있는 상황을 충분히 공감하고 앞으로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매장 내 마스크 착용은 물론, 손소독제 구비 등의 대응방안을 각 매장에 안내하여 시행하고 있다. 또 확진자 방문 등 만약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