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증식 억제 및 조기 사멸 유도에 긍정적 결과물 도출

(사진=네이버금융)
(사진=네이버금융)

[증권경제신문=이해선 기자] 이연제약(102460, 대표 정순옥·유용환)이 코로나19 치료 신규 후보 물질을 확보했다는 소식에 27일 코스피 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연제약은 이날 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대표 호성현·박수진) 및 노터스(대표 정인성·김도형)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치료제 신규 후보 물질을 도출했다고 밝혔다.

이연제약에 따르면 자체 합성을 통한 신규 물질을 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 및 노터스 공동연구팀과 함께 다양한 항바이러스제 후보 물질 용도로 유효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해 왔으며, 이에 착안하여 최근 신규 후보 물질들 중 하나에 대해 COVID-19의 적용 가능성을 타진해 본 결과 바이러스의 증식 억제 및 조기 사멸을 유도하는 매우 긍정적인 결과물들을 도출하게 됐다.

공동연구팀은 이를 토대로 COVID-19 및 관련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 개발을위해 신규 후보 물질의 생체이용률과 안정성을 높이는 연구를 진행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비임상 개발을 마무리하고 조속한 임상시험 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용환 이연제약 대표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매우 고통스럽고 힘든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3사의 공동 연구를 통한 시너지를 바탕으로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COVID-19에 대한 치료 가능성을 보여주는 물질을 확보함으로써 신종 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단초를 마련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연제약은 오후 3시 16분 기준 코스피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23.27%(2850원) 오른 1만5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