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컬리 물류센터서 하루 근무한 직원 25일 확진판정…상온1센터 전면 폐쇄하고 방역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쿠팡 물류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온데 이어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근무자가 나왔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지난 24일 서울 장지동 상온1센터 물류센터에 출근한 일용직 근무자가 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출근부 확인 결과 이 확진자는 24일 컬리 상온1센터에서 하루만 근무한 것으로 파악됐다. 

방역당국은 해당 직원이 확진자로 밝혀진 친구와 지난 23일 대전시를 다녀오면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컬리는 확진 결과를 전달받은 직후 바로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 조치했고 이날 오후 3시부터 대대적인 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24일 당일 근무자를 비롯해 확진자와 접촉 가능성이 있는 직원을 전수조사하고 자가격리 조치할 계획이다.

컬리는 현재 상온1센터, 상온2센터, 냉장1센터, 냉장2센터, 냉동센터 등 5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다른 물류센터는 확진자가 발생한 상온1센터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고 근무자간 교류도 없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보건당국 방역 지침에 따라 열감지 카메라 도입, 마스크·장갑 착용 등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며 “송파구청 등 보건당국 지침이 있을 때까지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하고 보건 당국과 협의해 추가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