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 코로나19 극복 헌혈 릴레이 동참
최태원 SK 회장, 코로나19 극복 헌혈 릴레이 동참
  • 한행우 기자
  • 승인 2020.05.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회장 "생명 지키는 '혈액 안전망' 짜는데 힘 모으기 위해 참여"
(사진=SK그룹 제공)
(사진=SK그룹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헌혈 릴레이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오후 SK텔레콤 구성원들의 릴레이 헌혈 봉사가 진행중인 서울 중구 SKT타워를 예고 없이 방문, 임직원들을 격려한 뒤 헌혈 릴레이에 동참했다. 

최 회장은 “급박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위급 환자에게 혈액은 그 어떤 것보다 가장 강력한 안전망(Safety Net)”이라며 “우리 모두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는 ‘혈액 안전망’의 씨줄과 날줄을 짜는데 구성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해 헌혈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장기화될수록 혈액 부족과 같이 과거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 계속 일어날 수 있다”며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우리가 간과하거나 놓치고 있는 소외된 조직이나 개인이 있는지 등도 신경 써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SKT타워에서 진행된 헌혈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SK텔레콤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등 11개 SK ICT 그룹사들은 지난 25일 대구에서 릴레이 헌혈을 시작한 뒤 서울, 부산, 대전, 원주 등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SK 관계자는 “헌혈을 시작으로 앞으로 기업이 국가 사회 안전망 구축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