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는  ‘기업의 비용효과적인 온실가스감축 및 에너지절약 지원정책 개선방안 연구’ 용역을 지난 2일 나라장터에 공고했다.

지식경제부는 국내 온실가스 및 에너지정책과 연관된 지원정책의 현황을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원 정책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국내 기업의 체질개선 유도 및 인프라를 조성하고자 한다. 

주요 연구내용으로는 ▲정책현황분석 ▲비전전략설정 ▲ 개선방안도출으로 국내-외 온실가스감축-에너지절약 지원정책 현황조사 및 비교분석을 통해 국내 지원정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지원정책의 제도-투자,서비스-인력-기술 등의 비교 분석 및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문제점 도출해야한다.

연구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2개월이며, 소요예산은 50,000,000원(부가세포함)으로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11월 13일(화) 10시까지 지식경제부 녹색성장기후변화정책과로 제출하면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지식경제부는 이번사업을 통해 “실효성 있고 국내 산업적 특성을 충분하게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 지원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여, 기업의 비용효과적인 온실가스감축-에너지절약 유도 및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한 정책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기타 제안서 제출 및 세부사항은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용역관련 문의는 지식경제부 녹색성장기후변화정책과 김진상 주무관(02-2110-4886)으로 문의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