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조7000억 규모 계약 체결 후 순차적 계약금 수령

[증권경제신문=이해선 기자] 알테오젠(196170, 대표 박순재)은 지난 6월 글로벌 10대 제약사와 체결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 기술수출 계약에 대한 1, 2차 계약금을 수령했다고 10일 밝혔다.

알테오젠은 지난 6월 글로벌 제약사와 약 4조70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계약금은 미화 1600만불로 계약 후 영업일 30일 이내인 지난 7월에 800만불을,  ALT-B4의 미국 비임상시험 결과 자료를 전달한 후인 이달 추가로 800만불을 수령했다.

알테오젠의 ALT-B4는 미국에서 비임상시험을 진행, 시험을 완료해 인체 투여 용량의 1000배 이상의 투여 용량에서도 안전성이 있다는 결과를 확보했다. 이 결과에 대한 자료를 전달함으로 이번에 2차 계약금을 수령한 것.

알테오젠이 개발한 ALT-B4는 일반적으로 정맥주사로 투여되는 모든 바이오 의약품을 대량으로 피하투여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비독점적 계약을 체결한 두 개의 10대 글로벌 제약사가 알테오젠의 ALT-B4를 사용해 피하 주사용 제품 개발이 순항을 하고 있다”며 “임상 시험용 공급을 위해 유럽에서 CMO 선정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ALT-B4의 피부과 및 수술 후 부종 완화 등 용도의 단독 제품으로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테오젠은 Hybrozyme® 기술을 이용해 만든 신규의 ALT-B4 기술과 다양한 바이오베터 제품들의 개발 및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허셉틴SC 바이오시밀러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등 바이오시밀러도 개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