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S90 T8 충전하는 모습(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신형 S90 T8 충전하는 모습(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볼보자동차(CEO 호칸 사무엘손)의 탄소배출 저감 액션플랜이 기후변화 대응 공동사업인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이하 SBTi)’의 승인을 획득해 볼보차는 오는 2025년까지 자동차 한 대당 배기가스 배출량을 50% 감소시킬 방침이라고 24일 밝혔다.

SBTi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UN 글로벌 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공동으로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온실가스 배출 삭감을 목표로 발족된 사업이다.

볼보차의 액션 플랜에는 오는 2040년까지 전동화 전략을 통한 배기가스 배출 감축을 비롯해 제조와 관련된 네트워크 운영 및 공급망, 자재의 재활용 등 광범위한 범위에 있어 탄소 배출 문제를 해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볼보차는 2025년까지 자동차 당 배기가스 배출량을 50% 감소, 제조 및 물류를 포함한 운영 과정에 따른 탄소 배출량과 공급망 탄소 배출량을 각각 25 % 감소한다는 내용 등을 포함했다.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순수 내연기관을 대체하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에 전념해 2025년까지 전 세계 판매의 50%를 순수 전기차, 나머지를 하이브리드로 구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