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취향 분석해 숙소 추천하는 '취향문답'
숙소 카테고리별 최대 10% 할인 쿠폰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종합숙박·모바일티켓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고객 취향을 분석해 숙소를 추천하는 ‘나의 여행 취향 찾기’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앱 이용자가 참여한 ‘취향문답’의 결과를 기반으로 개인별 숙소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5개 질문에 대답하고 자신의 여행 취향을 확인할 수 있다. 선호하는 여행 동행자와 여행지, 여행에서 즐기고 싶은 콘텐츠 등이 질문에 포함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답변 결과에 따라 △오션뷰 호텔 △오션뷰 펜션 △숲 속 호텔 △숲 속 펜션 △숲 속 캠핑 △도심 속 호텔 △이불 속 호캉스 등 취향에 맞는 여행을 추천 받는다. 카테고리별 인기 숙소와 주변 맛집 정보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또 숙소 카테고리별로 최대 10%의 할인 쿠폰을 제공해 꿈 꿔온 여행을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다음달 8일까지 열린다.

여기어때는 최근 고객 취향을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국내 여행에 대한 고객 관심이 커질수록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해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회사 측은 “국내 여행 수요가 확대되자 ‘취향 중심 숙소’가 중요한 여행 콘텐츠로 떠올랐다”며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