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SUV 'GV70' 외부(사진=현대자동차)
중형 SUV 'GV70' 외부(사진=현대자동차)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현대자동차(005380,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의 제네시스가 럭셔리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카(SUV) ‘GV70’의 내ᆞ외장 디자인을 29일 최초 선보였다.

GV70 제네시스는 경쟁이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적인 디자인의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 럭셔리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GV70는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자 올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번째 SUV 모델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중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도심형 럭셔리 SUV 모델이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범퍼 하단에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SUV의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이 우아한 감성 연출은 물론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후면 자동차 바퀴덮개)가 대조를 이뤄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등 역동성을 강조한 섬세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GV70의 내장 디자인은 비행기 날개 유선형(에어로 다이나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유니크(독특)한 타원형 요소를 사용해 풍부한 볼륨감을 살렸다.

또한 주조작부(센터 콘솔)는 마치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을 얹어놓은 것 같은 회전 조작계(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적용해 단순함과 화려함의 절묘한 균형을 맞췄다.

한편,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살려 다크크롬 가니쉬와 대구경 배기구가 스포츠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

중형 SUV 'GV70' 내부(사진=현대자동차)
중형 SUV 'GV70' 내부(사진=현대자동차)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