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CI)
(위메이드 CI)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의 3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약 237억원, 영업손실 약 96억원, 당기순손실 약 11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번 분기는 이달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 게임인 ‘미르4’ 출시를 위한 광고비 증가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8% 감소했지만 흑자기조는 유지한 반면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됐다.

위메이드는 신작 미르4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달 진행된 사전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 운영, 안정성 등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현재 사전예약자 250만명을 돌파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미르 IP(지적재산권)’ 저작권 침해 소송에서도 확정된 판결을 근거로 손해배상금을 수취하기 위한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중국 셩취게임즈(전 샨다게임즈), 액토즈소프트와 벌인 싱가포르 중재법원 소송에서 액토즈소프트에 대해 연대 책임을 판결했기 때문에 중국뿐 아니라 국내에서 한층 유리하게 협상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계열회사들도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암호화폐 ‘위믹스’를 상장해 블록체인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중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를 시작으로 ‘재신전기’, ‘크립토네이도’, ‘아쿠아토네이도’ 등 총 4종 게임을 순차적으로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자회사 조이맥스는 오는 11월 19일 스타워즈 IP 기반 신작 모바일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