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2019년형 볼트EV 리콜 대상…LG화학 고압배터리 장착

전기차 '볼트EV'(사진=한국지엠)
전기차 '볼트EV'(사진=한국지엠)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GM(CEO 메리바라)은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414km를 주행하는 자사 브랜드 쉐보레 전기차 ‘볼트 EV’(6만9000대) 모델에 대해 배터리 화재발생 가능성으로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자발적 리콜은 오창 지역에서 생산된 LG화학의 고압 배터리를 장착한 2017~2019년형 볼트EV가 대상이며 완전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할 경우 잠재적인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GM은 잠재적 화재 위험성을 완화하기 위해 차량 배터리 충전을 전체 충전 용량의 90 퍼센트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SW)를 개발했다.

GM은 오는 18일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배터리 SW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해당 조치를 통해 잠재적인 배터리 화재 위험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M은 고객들이 리콜 조치를 받을 때까지 차량 내 충전 옵션을 통해 '내리막길 설정(HillTop Reserve Option, 2017~18년형 볼트 EV)’ 또는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 2019년형 볼트 EV 모델)’을 변경하도록 권고했다.

해당 볼트 EV를 소유한 고객들은 쉐보레 웹사이트와 쉐보레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충전 옵션 변경 방법에 대해서는 쉐보레 유튜브 채널 ‘볼트EV’ 비디오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GM은 배터리 등 전기차 전용부품에 대해 8년, 16만Km의 보증수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5년간 횟수 제한 없이 1회 편도 80km 이내 무상견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