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2월 12일 온라인으로 열린 게임소통캠프에서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2월 12일 온라인으로 열린 게임소통캠프에서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넷마블)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가 12월 12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열린 게임소통캠프는 비대면으로 참여한 200가족과 함께 지난 12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게임소통 교육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가족과 함께 하는 캠프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 간 게임에 대한 시각 차이를 좁히고 가정 내 건강한 게임 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게임소통캠프에서는 △OX 퀴즈 △마인드 매칭 카드게임 등으로 구성된 ‘게임 알아가기’를 비롯해 게임으로 가족의 성향을 확인하는 △‘게임을 통해 가족 알기’ 우리집 게임 규칙을 만들며 가족만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는 △‘게임 문화 창조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온라인 ‘게임소통캠프’에 참여한 황미영씨는 “게임의 가치, 직업 등 게임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퀴즈 맞히기, 보드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알 수 있어 좋았다”면서 “게임이 새로운 여가 문화로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는 점 또한 알게 되어 뜻 깊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