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MICE 복합단지에 최초 적용 예정

(사진=롯데건설 제공)
(사진=롯데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초고령 사회 진입을 대비해 실버주택 단위평면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은퇴 이후 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하며 노년기를 준비하는 액티브시니어 계층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전원생활보다 도심지 내 다양한 문화와 서비스 공간이 결합 실버주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건원종합건축사사무소와 세대 내부 공간에 초점을 맞춰 일반 공동주택과 차별화된 실버주택 평면 3가지를 개발했다. 

첫 번째는 원룸원배쓰(One room - One bath)로 욕실을 포함한 각각 개인 공간이 계획됐으며, 침실과 욕실 사이 동선이 최소화된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는 소셜리빙룸(Social Living room)으로 외부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각종 모임을 위한 세대 내 세미퍼블릭(semi-public)공간을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 세 번째는 비스포크발코니(bespoke balcony)로 세대 내 프라이빗 파크를 계획해 집안에서 가드닝, 반려동물 케어,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외부여가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이번에 개발된 실버주택 단위평면은 마곡 MICE 복합단지 내 약 900여 세대로 공급될 예정인 실버주택에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실버주택 단위평면 상품개발을 확장해 공용공간개발과 함께 토탈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고령층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심하고 장기적인 상품개발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