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분 인수한 '쎄트렉아이' 기타비상무이사로 추천
기존 경영진 독자 경영 보장하며 세계 진출 돕는 역할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사진=뉴시스)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이 국내 유일의 민간 인공위성 제조·수출 기업인 ‘쎄트렉아이’의 기타비상무이사로 추천됐다.

쎄트렉아이는 우리별 1호를 개발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인력들이 1999년 만든 회사다. 지난달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이 회사 지분 30%를 인수한 데 이어 김 사장이 이사로 추천되면서 양사 간 본격적인 협업이 이뤄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이날 열린 쎄트렉아이 이사회에서 김 사장에 대한 등기임원 추천이 결의됐다. 김동관 사장은 무보수로 이사직을 맡게 된다. 기존경영진의 독자 경영을 보장하면서 쎄트렉아이 기술의 세계 진출을 돕는 역할을 하겠다는 구상이다.

박성동 쎄트렉아이 이사회 의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절실한 과제여서 한화 측에 제안했고, 김 사장이 조건 없이 수락해 이사회에서 추천했다”고 말했다.

항공우주업계에선 쎄트렉아이의 기술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금, 김동관 사장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더해진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김 사장은 “당장의 돈벌이가 아니라 쎄트렉아이와 미래를 함께하겠다는 진정성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항공우주사업 경영의 첫 번째 덕목은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자리 따지지 않고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가서 무슨 역할이든 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와 김승모 ㈜한화 방산부문 대표 모두 ‘무보수 비상무이사’로 추천됐다.

쎄트렉아이는 다음달 주주총회를 열고 김동관 사장의 임원 등재를 승인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