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판결 2주 연기, 최종 판결 8월로 늦춰져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기한 배터리 특허침해 소송에 대한 예비판결이 2주 연기됐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ITC는 당초 이날(현지시간)로 예정된 배터리 특허침해 소송 예비판결을 2주 뒤인 4월2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최종 판결일도 8월2일로 미뤄졌다.

ITC는 “예비 판결에 추가 시간이 필요하다”고만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양사의 영업비밀 침해 사건 최종 판결도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수차례 연기된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당시 LG화학)은 지난 2019년 9월 SK이노베이션이 자사 분리막 관련 미국특허 3건, 양극재 미국특허 1건 등을 침해했다며 ITC에 조치를 요청했다.

이번 특허 침해 소송은 앞서 LG 측이 SK이노베이션에 제기한 영업비밀침해 소송에서 파생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19년 4월 SK이노베이션이 핵심기술 유출 우려가 있는 자사 인력을 빼가 영업비밀을 침해했다며 ITC에 제소했고, 이에 맞대응해 SK가 같은 해 9월 LG가 자사의 배터리 특허권을 침해했다며 ITC에 제재를 요청했다.

그러자 LG가 다시 SK의 특허권 침해 조사를 ITC에 요청한 것이다. 소송 제기 순서와 달리 ITC는 LG에너지솔루션이 제기한 특허침해 사건에 대한 결론을 먼저 낼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