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생수 전체 매출 상승폭 크게 웃돌아
친환경 제품 선호도가 구매로 이어져

(사진=BGF리테일 제공)
(사진=BGF리테일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CU가 친환경 소비를 돕기 위해 지난달 첫 출시한 무(無)라벨 투명 PB생수가 호응을 얻고 있다.

편의점 CU는 무라벨 생수 HEYROO 미네랄워터(500ml) 출시 이후 약 한 달(2월25일~3월20일)간 생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당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78.2%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생수 전체 매출이 20.4% 오른 것과 비교하면 약 3.8배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실제 구매로 이어진 셈이다.

CU는 지난달 500ml, 1L, 2L 총 세 가지 용량의 HEYROO 미네랄워터 PB 생수 중 500ml부터 무라벨 제품으로 출시했다. 낱개 제품으로는 업계 최초다.

무라벨 생수는 재활용을 위해 별도로 라벨을 뜯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폐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으며 라벨 제작에 사용되는 비닐의 양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효과가 있다.

송경화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상표를 없애는 새로운 시도에 처음에는 걱정도 많았지만 친환경 장점과 함께 투명 페트병에 담긴 물이 시각적으로 더 깨끗하고 맑아 보인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많았다”며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가시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앞으로 ESG 경영 실천에 더욱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