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사진=뉴시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LG전자(066570)는 2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19기 주주총회를 개최,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관련 사업 분할을 최종 승인했다. 

주요 결의사항은 VS사업본부 내 전기차 파워트레인 관련 사업에 대한 분할계획서 승인을 비롯해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위원이 되는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임시이사회를 열고, 세계 3위 자동차 부품 업체인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Inc., 이하 마그나)과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LG전자는 물적분할을 통해 분할신설회사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LG Magna e-Powertrain Co., Ltd)’(가칭)의 지분 100%를 갖게 된다. 이어 마그나는 분할신설회사 지분 49%를 인수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은 오는 7월에 공식 출범한다. 

또 이날 사내이사로 배두용 LG전자 CFO 부사장이 재선임됐고,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이사로 강수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선임됐다. 

LG전자 이사회는 사내이사인 권봉석·배두용 사장, 기타 비상무이사 권영수 LG 부회장, 김대형·백용호·이상구·강수진 사외이사 등으로 구성됐다.

이사 보수 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총 90억원으로 정했다.

배당금은 1주당 보통주 1200원, 우선주 1250원으로 승인됐다.

한편 LG전자는 주주들이 의결권을 더욱 편리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이번 주주총회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