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요구 폭증으로 미국, 싱가포르, 홍콩 3개국에 전격 수출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출시 3년차를 맞이해 첫 수출길에 올랐다. 

하이트진로(000080, 대표 김인규)는 미국, 홍콩, 싱가포르 등 3개국에 테라 첫 수출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 물량은 120만병(330ml 기준) 규모로 한국 술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수출 요구가 많은 국가에 전략적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해외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었지만 국내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로 인해 국내 공급을 맞추는데 집중해왔다. 

이번 테라 수출을 통해 국가 3개국을 중심으로 집중 공략, 글로벌 주류 시장에서 한국 맥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다만 테라의 안정적인 국내 공급을 위해 연간 한정된 물량만을 수출한다.

테라는 이달 중 글로벌 맥주 브랜드 격전지인 홍콩에서 가장 먼저 판매가 시작되며, 다음달 중순 이후 미국, 싱가포르 순으로 현지 판매 예정이다. 출시 요구가 높았던 교민 시장에 우선적으로 공급한 뒤,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한식당 등 판매처를 점차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테라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3개 전략국을 중심으로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이라며 “국내에서 인정받은 청정라거-테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맥주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