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ESG위원회 신설…ESG 경영활동 체계적 관리
S-OIL, ESG위원회 신설…ESG 경영활동 체계적 관리
  • 노지훈 기자
  • 승인 2021.05.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배출 넷제로에 호응하는 '그린비전 2050' 수립 중
서울 마포 공덕동 S-OIL 본사 사옥 전경 (사진=S-OIL)
서울 마포 공덕동 S-OIL 본사 사옥 전경 (사진=S-OIL)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S-OIL이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사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12일 S-OIL(010950)에 따르면 신설된 S-OIL ESG위원회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기본 정책, 전략, 로드맵을 수립해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S-OIL은 “현장 부서까지 전사적으로 참여하여 실효성을 높이고 유관 부서 간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내실 있게 추진하도록 최고경영자 산하의 사내 ESG위원회로 출범했으며, ESG위원회의 논의 내용을 이사회에 보고하도록 해서 CEO의 책임경영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ESG경영이 기업을 넘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도록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하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S-OIL은 환경 분야에서 탄소 배출을 최소화 하기 위해 2012년부터 전사적인 탄소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에 온산공장 연료를 LNG로 전환을 완료했고, 해외 CDM사업 투자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는 등 선도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더해 정부의 탄소 배출 넷제로(net zero)에 호응하여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그린비전 2050’을 수립 중이다. 또, 사회 분야도 인권, 고용, 사회공헌, 공급망 관리, 안전 관리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정책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