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환경의 날과 본격적인 하절기 맞아 무라벨 PB생수 2L사이즈 이은 500ML번들 출시

GS리테일에서 무라벨로 생산하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500ML번들 이미지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500ML. 사진=GS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편의점에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무라벨 PB생수 상품을 확대한다.

GS리테일(007070, 대표 허연수)은 오는 27일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번들(20입)을 전국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고객들의 친환경에 대한 관심과 착한 소비 트렌드가 증가함에 따라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6월 5일 ‘환경의 날’에 맞춰 무라벨 PB생수를 추가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는 지난 2월 출시한 2L사이즈의 PB생수인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에 이은 두 번째 상품이다. GS리테일은 이번 상품 출시로 PB상품 2종과 NB상품 2종 등 총 4가지 무라벨 생수를 운영한다.

무라벨 생수는 개별 페트병에 비닐 라벨을 부착하지 않고 번들을 포장하고 있는 패키지에만 브랜드와 표시사항을 인쇄해 비닐 폐기물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별도로 라벨을 뜯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폐페트병의 재활용률도 높일 수 있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소비자들의 친환경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환경의 날의 의미를 더해 무라벨 PB생수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커져가는 ESG 활동의 중요성에 맞춰 친환경 상품을 빠르게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