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리 찌개가 오모리 집밥을 론칭했다. 사진=오모리 찌개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오모리 찌개는 (주)콘랩컴퍼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오모리 집밥'을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모리 찌개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 운영뿐만 아니라 'GS25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오리온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맛' 제품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브랜드다. 이번에는 일반 가정에서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도시락을 선보였다.
 
냉동 도시락 출시는 매장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오모리 묵은지 김치찌개', '오모리 옛날짜장덮밥' 메뉴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결정됐다는 설명이다. 폭넓은 소비자 기호를 고려해 오모리 김치찌개를 비롯해 옛날짜장덮밥, 김치제육덮밥, 치즈불닭덮밥, 치즈떡갈비덮밥, 차돌김치볶음밥도시락, 차돌김치볶음밥PACK과 같이 다양한 메뉴도 함께 개발해 출시했다.

모든 메뉴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직화솥 조리 방식과 급속진공냉동방식으로 재료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김치찌개와 차돌김치볶음밥 도시락, PACK 제품을 제외한 전 메뉴는 320g의 용량으로 출시돼 1끼 식사로 든든하다. 

오모리 찌개 관계자는 “도시락 브랜드 '오모리 집밥'의 브랜드 스토리, BI, 제품 개발은 (주)콘랩컴퍼니의 협업으로 완성됐다”면서 “이미 지난 5월 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와디즈 펀딩에서 목표 대비 4514%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급성장 중인 HRM 시장에서 '오모리 집밥'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며, 앞으로 추가 제품 개발을 진행해 시리즈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