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당국,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 승인'
태국 당국,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 승인'
  • 노지훈 기자
  • 승인 2021.05.3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나머지 경쟁당국 추가 요청 적극 협조 중… 조속히 인수절차 마무리 지을 것"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이 순항하고 있다.

31일 대한항공(003490)에 따르면 최근 필수신고국가인 태국 경쟁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심의 종료를 알리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태국 경쟁당국이 이번 양사간 기업결합심사에 대해 사전신고가 필요치 않다는 의견을 알려온 것에 따른 것이다.

또한 대한항공은 임의신고국가인 필리핀에서도 경쟁당국 검토 결과, 신고대상이 아니므로 절차를 종결한다는 의견을 접수했다. 이보다 앞서 2월 터키 경쟁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올해 1월 14일 9개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에 기업결합신고를 진행한 이래 터키, 태국 경쟁당국의 기업결합심사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해당 국가와 관련한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 필요 선행조건을 충족하게 됐다. 앞으로 한국과 미국, EU, 중국, 일본 등 나머지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의 승인이 통과될 시 인수·합병이 마무리되게 된다.

더불어 같은 날 대한항공은 “나머지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의 추가 요청사항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절차를 마무리해 아시아나항공 인수 절차를 마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