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진행
롯데건설,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진행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1.06.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환경 정화하는 '줍깅 챌린지' 동시 진행
아동복지시설 지원 및 환경보호활동 실천 위해 마련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이 서울 잠원동 본사 인근에서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의 일환인 줍깅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이 서울 잠원동 본사 인근에서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일환인 줍깅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7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기업 '빅워크'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롯데건설 캠페인을 선택해 등록하면 일상생활에서 걷는 걸음 수가 자동으로 기록된다. 적립된 걸음 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임직원 합산 목표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아동복지시설 환경 교육비 지원 및 친환경 교구재를 기부할 예정이다.

또 롯데건설은 '줍깅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저하된 임직원의 체력을 증진하고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줍깅 챌린지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입고 챌린지에 참여해 환경보호에 대한 참여 의미를 더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2011년부터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을 결성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환경정화, 시설 개선, 문화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