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의 여행용품을 포켓CU를 통해 판매한다. 사진=BGF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U는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의 여행용품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일반인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며 사람들의 여행 심리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분위기에 맞춰 관련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판매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CU가 글로벌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협업해 모바일 판매를 시도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CU가 판매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품은 총 10종으로 파우치 세트, 짐벌 셀카봉, 3WAY 목베게, 보조배터리, 방수팩 세트, 캐리어 벨트 등이다. 해당 상품들은 6월 말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또한 포켓CU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핑거 스트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CU는 지난 2019년부터 포켓CU를 통해 모바일 판매 채널을 구축하고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특색 있는 상품들을 판매함으로써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상권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편의점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점포에서는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1석 2조 효과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판매 실적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5월 가정의 달 효도 선물로 선보인 190만원대 고가의 코지마 안마의자의 경우 60여 대나 팔려나갔다.

서지훈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책임은 “최근 온·오프라인 채널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편의점도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이색적인 이커머스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예상 외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앞으로도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독특하고 참신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