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  제공)
(사진=의정부역좋은사람좋은집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의정부역좋은사람좋은집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497-6 일대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 홍보관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분양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은 연면적 1만4314㎡, 지하 2층에서 지상 25층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별 18가지 타입으로 총 255실 생활형 숙박시설을 분양한다. 시공은 ㈜이조건설이 맡았다.
 
사업지 앞에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 위치하며 GTX-C 노선이 개통될 계획으로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또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근거리에 위치해 빠른 진입이 가능하며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되면서 쾌속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해당 현장 인근에는 개발 호재도 갖추고 있다. 캠프 라과디아 미군부대 부지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며 주거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북부광역행정타운, 을지대학교 및 병원,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잇따른 개발호재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신세계백화점, 하나로마트와 함께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 제일시장, 로데오거리 등으로 풍부한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CGV, 캠프 라과디아 체육공원, 의정부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밀집돼 있다.
 
특히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은 생활형 숙박시설로 대출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청약통장이나 가점도 필요하지 않고 전매제한도 없다. 또 종부세 포함 대상이 아니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취득세 중과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 수요층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역 초역세권 입지와 인근 개발호재, 풍부한 임대수요를 누릴 수 있는 조건을 갖춰 분양하고 있다"면서 "생활형 숙박시설이기 때문에 주택수 미포함으로 종부세, 양도세 중과, 전매제한 등 부동산 규제를 피할 수 있어 수요층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 홍보관은 의정부시 신흥로 242 서영빌딩 동관 5층에 위치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