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심장부 위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 기대

시화MTV 보니타가 [사진=지에이건설]
시화MTV 보니타가 [사진=지에이건설]

[증권경제신문=신동혁 기자] ㈜지에이건설은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에 해양레포츠 복합스트리트몰 ’시화MTV 보니타가’를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시화MTV 보니타가’가 들어서는 시화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는 첨단산업과 여가기능을 결합한 복합산업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중 ‘거북섬 해양복합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 레포츠단지로, 지난해 개장한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이 진행 중이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시화MTV의 심장부에 위치하며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몰이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있다. 설계에는 지에이건설과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가 참여했으며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들을 조성했다. 

접근성도 수월하다. 인근에 남안산IC가 위치하며 오이도역과도 가깝다.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기반 시설 공사가 진행 중이다. 실제 완공될 경우 시화MTV에서 서울까지는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배후수요도 주목할 만 하다. 이는 시화 MTV내 주거 인구 10만 여명과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의 규모로 추정된다.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하여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의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24-2에 들어설 예정이다. 거점 홍보관들의 주소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722-37 범양빌딩 2층,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1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135호, 경기 시흥시 거북섬4길 퍼스트프라자 206호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