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증권경제신문=신동혁 기자]  CJ제일제당이 식품 산업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파크랩'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업당 최대 1억원을 초기 투자한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10억원을 출자했다. 이는 3개월간의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거친 뒤 추가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후속투자는 데모데이 이후 투자 여부를 바로 결정하는 패스트트랙을 적용해 실행력을 높였다. 선발된 기업은 CJ제일제당과의 다양한 파트너십 기회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모집 영역은 △테이스트&웰니스(영양&건강, 대체단백, 정통식품) △뉴노멀(개인맞춤형 기술, 푸드테크, 스마트쿠킹) △지속가능성(스마트팜, 푸드 업사이클링) 3개 분야로 CJ제일제당의 식품사업을 한 단계 높여줄 미래사업 발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프론티어 랩스 접수는 이날부터 7월 6일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올해 3월 식품전략기획실 산하에 뉴 프론티어팀을 신설해 전략적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주요 관심 분야는 대체단백, 건강기능식, 푸드테크 등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펀드나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미래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