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양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적용

'Next Premium - Light' 특화설계에는 유리통창으로 둘러싸 입주민들이 낮에는 풍부한 자연 채광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저녁에는 다양한 조명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들어선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빛, 채광, 조망 등 자연 요소를 극대화해 단지 전반에 적용한 특화설계 'Next Premium-Light'을 개발하고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부터 본격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단위세대 △공용공간 △커뮤니티센터 △외관 △조경 △지하주차장 등 단지 내·외부 전반에 프리미엄 주거 철학을 담아 조명, 조망, 채광이 강조된 자연 친화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단위세대에는 디자인 조명 및 라인 조명 옵션을 적용해 한층 더 고급스럽고 화사해진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간접등·팬던트 조명 등 실내 공간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조명을 적용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도입돼 음성으로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고, 조도 제어 옵션을 탑재한 스위치도 적용했다.

공용공간에는 실내 계단실 벽면을 통창으로 마감해 빛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주차장공간에도 대형 채광창을 설치해 자연 채광을 살리고 환기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단지 외부에도 풍부한 자연 채광 요소가 적용된다. 외벽을 유리통창으로 둘러싼 카페테리아와 외부 대형 광장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자연친화적인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문주와 아파트 측벽에 각각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외부조명을 설치해 조명과 조경이 일관성 있게 어우러지는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 조경으로는 자연을 닮은 유기적 형태 지형 설계를 반영한 '그루브 랜드스케이프'가 적용된다. 입주민 자녀를 위한 자연 체험형 놀이공간인 '그린 플레이파크'도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 주거철학 정수를 담은 Next Premium 특화설계를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에 본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입주민에게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