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허브·스카이 허브 드림 분양홍보관
스카이허브·드림 분양홍보관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세종시 6-4생활권에 분양 중인 상업시설 '스카이허브'와 '스카이드림'이 분양 마감되는 층이 생길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카이허브드림은 지하2층~지상7층 규모로 스카이허브(CB1-3BL) 66호실, 스카이드림(CB1-4BL) 67호실 합계 133호실로 구성돼 있다. 스카이허브와 스카이드림 두 건물 사이에는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브릿지를 통해 지상 1층뿐 아니라 지상 2~3층까지 보행자가 접근하기 쉽게 설계됐다. 또 지상 3층 및 6~7층에는 테라스를 설계해 고층까지 유동인구를 유인할 수 있다.

스카이허브드림이 위치한 6-4생활권은 마스터힐스 3100세대가 지난해 9월 입주를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인구가 유입됐다. 지난 1월 분양을 완료한 6-3생활권 H2,3BL 1350세대와 하반기 분양예정인 L1BL 1350세대 등을 포함해 주변 아파트, 오피스텔, 블록형 단독주택 약 1만2000세대 배후수요와 7개 초·중·고를 포함하고 있다.

스카이허브드림 바로 앞에는 간선급행버스 BRT정류장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은 물론 KTX오송역과 KTX대전역을 통해 서울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1번 국도를 통해 대전~조치원~천안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정안IC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 서울~세종 고속도로 완공이 2024년 예정돼 있어 광역교통망까지 우수하다. 

세종충남대병원과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오가낭뜰공원, 기쁨뜰공원 등 녹지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6-4생활권은 5개 필지만이 중심상업시설로 조성돼 다른 생활권에 비해 경쟁할 상업시설이 적고 희소가치가 뛰어나 낮은 상업용지비율을 바탕으로 지역 내 상권을 독점할 수 있어 상가 입주자는 선점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며, "현재 마감된 층을 제외한 일부 잔여분 분양만 가능하고 각종 프랜차이즈, 대형학원,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치과 등 임대차계약이 완료됐다"고 전했다.
 
스카이허브드림은 계약금 10%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규제에 해당되지 않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스카이허브·드림 분양홍보관은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에 위치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