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넘어 유럽으로…유럽법인 연평균 11% 성장, 올해 35% 증가할 듯

두산밥캣의 소형 굴착기 / 사진제공=두산밥캣
두산밥캣의 소형 굴착기 (사진제공=두산밥캣)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두산밥캣이 주력시장인 미국을 넘어 유럽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며 올해 매출도 지난해 대비 35%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9일 두산밥캣(241560)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 속에도 콤팩트 트랙터, 잔디깎이 등 생활과 밀착된 농경•조경 용 제품을 성공적으로 북미 시장에 안착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도 해당 제품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2017년 17개에 이르던 EMEA 산하 법인을 8개로 재편하면서 조직을 효율화 해왔다”고 밝히며 “향후 수익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산밥캣은 지난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을 타깃으로 한 소형 굴착기 신모델을 내놓으면서 현지 딜러망과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지난해에는 회전식 텔레핸들러를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내세우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에 힘입어 2017년 6%대에 머물던 소형굴착기 시장점유율을 올해 1분기 말에는 9%대로 끌어 올렸고, 조만간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근 4개년간 연평균 매출 11%대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법인의 올해 매출이 지난해 대비 약 35% 증가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