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효성중공업에서 공급하고 있는 당진효성해링턴 일반분양아파트 임대가 확정됐다.

충청남도 당진시에 공급되고 있는 당진효성해링턴 일반분양아파트는 송산뉴시티 총 5000세대 대단지 택지로서 선보이는 첫번째 프리미엄 일반분양 아파트인만큼 당진 주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에듀타운은 지하 2층과 지상 20층 규모 아파트로 전용면적이 59~84㎡로 정해졌다. 인근 시설로 자체적인 교육시설과 교육인프라를 확대해 보다 질 높은 교육입지를 누릴 수 있는 전망도 예상된다. 

친환경 에너지 도시로 변화되고 있는 당진시는 현대제철과 중심 상업지구를 마련하고, 교통 네트워크까지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대형 병원 설립 예정이 돼 여러 편의시설을 단거리 내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당진일반분양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송산역(2025년 개통 예정)은 합덕과 석문이 연결돼 있는 석문국가산업단지까지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된다. 이에 산업단지에 일터를 가진 젊은 세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당진 국가 산업단지 내 기업이전 및 착공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어 인구수요증가가 예상되며 LNG기지 착공으로 인해 인구수요 역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 부동산정책을 통해 평택에 이어 천안까지 부동산 조정지역으로 선정됐으나 당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보존되고 있는 상황이다.

당진 임대분양아파트 관계자는 "개통 예정인 송산역은 서해안 복선전철로 서울과도 가까워져 수도권 거주자들이 현 직장을 유지하며 거주할 수 있는 최고 조건으로 50만 자족형 도시까지 꿈꾸며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당진효성해링턴임대 에듀타운 일반분양아파트 문의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거나 유선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