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인천지역본부는 시흥장현 A-12블록55㎡ 136세대의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LH 인천지역본부는 시흥장현 A-12블록55㎡ 136세대의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시흥장현 A-12블록 행복주택 입주대상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를 둔 부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 한해 입주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주택의 주된 장점은 홈네트워크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등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또 거실LED조명제어시스템과 실별온도조절기 등도 갖춰져 있어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스위트 웰빙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부모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등 육아커뮤니티도 갖춰져 있고, 실내환기시스템은 물론 지상 주차가 아닌 100% 지하주차장 설계가 적용됐다. 다양한 어린이 놀이공간과 안전성 높은 단지 환경이 확보돼 있는 등 육아특화 설계를 누릴 수 있다. 

교통 접근성도 엿보인다. 지구 내 대중교통으로는 3개 전철노선 시흥시청역과 시흥능곡역, 그리고 장곡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도로교통의 경우 제3경인고속도로 및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지구 근처에 위치한 시흥시청과 복합환승센터(예정), 인근 시흥능곡지구 등 기존 시가지의 풍부한 인프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계자는 "주거비 걱정이 큰 계층에게 시세대비 부담스럽지 않은 임대료로 제공해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신청 접수는 7월 5일부터 1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대표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