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키트 2종은 타액 자가검사키트 ‘PCL COVID19 Ag Gold’와 신속항원검사키트 ‘PCL COVID19 Ag Rapid FIA’

사진= 피씨엘
사진= 피씨엘

[증권경제신문=김지은 기자] 피씨엘(241820, 대표 김소연)은 자사 진단키트 2종이 ‘유럽연합 공통 목록’(EC common list)에 등재됐다고 12일 밝혔다. 등재된 진단키트 2종은 타액 자가검사키트 ‘PCL COVID19 Ag Gold’와 신속항원검사키트 ‘PCL COVID19 Ag Rapid FIA’ 등이다. 

피씨엘은 이번 등재로 유럽 내에서 피씨엘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 상승과 해외 매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등록된 타액 자가검사키트는 침(타액)을 이용해, 연령에 관계없이 쉽게 자가검사가 가능하다는 편리함을 지니고 있다. 독일적십자혈액원에서 비교 실험한 결과 타사보다 10배 이상 민감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무증상자 검사에 매우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이 진단키트는 10분 내로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각종 변이 바이러스까지 검출해낼 수 있으며 현재 독일 오스트리아 파키스탄 모로코에서 자가진단용으로 승인받아 사용 중이다. 

회사는 오스트리아 및 독일 포르투갈, 파키스탄, 스페인, 영국 등에 지속적으로 키트를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씨엘 관계자는 “현재 피씨엘의 자가검사키트는 지난달 국내 전문가용으로 승인됐고, 자가검사로는 조건부 승인을 신청해 놓은 상태”라며 “승인 이후에는 오스트리아의 활용 사례와 마찬가지로 공공기관과 교육시설을 포함한 각종 대형 스포츠 경기, 방송 관람, 공연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