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에 상업시설이 분양을 알렸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서 '이비자 가든'을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비자 가든은 대표적 복합상권 상업시설로 평가된다. 산업·관광·레저·주거·문화 등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인 시화 MTV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앞으로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어, 풍부한 관광객 수요 흡수가 가능하다. 업계에서는 연간 약 300만명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거주수요도 풍부하다. 시화 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등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 국가산업단지·반월 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임직원 약 32만 명도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우수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인근 지역에서 수요 유입도 예상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이 쉽다. 이밖에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이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차량 방문 고객들 주차 편의를 덜기 위해 89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입지 가치 못지 않게 MD 구성도 눈길을 끈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구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 특색있는 F&B 등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이밖에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옥상 루프탑 테라스 공간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라운지바로 업종 유치를 추진 중으로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에 마련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