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사장, " ESG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

(사진=한화큐셀)
(사진=한화큐셀)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한화큐셀이 허리케인 피해로 전력망이 파괴된 콜롬비아 라과히라 지역에 태양광 모듈을 기부했다. 

19일 한화큐셀에 따르면 이번 기부 규모는 총 310kW로, 오는 8월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항에 도착해 콜롬비아 광물에너지부 산하 전력관리원(IPSE)을 통해 약 5,600명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교육 시설의 전력 인프라 복구에 활용될 계획이다.

콜롬비아는 작년 11월 중남미에 발생한 허리케인 에타와 요타로 전력, 통신, 수도 인프라가 손상됐다. 유엔인도지원조정국(OCHA)에 따르면, 한화큐셀이 태양광 모듈을 기부하는 라과히라 주는 1만 4,470가구, 6만 8,883명이 허리케인으로 피해를 입었다. 

이번 기부 외에도 한화큐셀은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 사회 공헌 활동을 국내외에서 꾸준히 진행해왔다. 지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당시 원자력 발전을 비롯한 전력망이 파괴된 일본 도호쿠 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지원했다.

한화큐셀은 2019년에도 한화그룹이 진행한 ‘클린 업 메콩’ 캠페인에 태양광 모듈을 기부했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로 환경 문제에 창의적으로 접근한 이 캠페인은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친환경PR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같은 날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태양광 에너지는 지구 구성원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친환경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태양광 에너지를 포함한 그린에너지 솔루션 제공으로 ESG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